서비스 이용약관제 1 조 (목적)이 약관은 주식회사 폰티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온비(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이하 “회원”)의 관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본 약관은 서비스 메뉴 게시 및 회원에게 공시하므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본 이용약관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정책 변경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 사항에 관하여 게시판에 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본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가입절차 시 공지되며 동의하는 동시에 약관이 적용됩니다. 또한 약관에 동의 없이는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문자메세지 서비스 : 회사의 시스템에 의하여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이용자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비밀번호: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보안을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이용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회원은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서비스 이용제한)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자사의 메일 문의 (support@pontis.co.kr)를 통해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문자 전송하는 업체인 ‘퍼플북’에게, 예약한 사용자에게 문자 전송하는 목적으로만 제공합니다.회사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 개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기시 바랍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회사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간의 상호권익에 대하여 관리자로서의 의무가 있습니다.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공지하고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에 관하여 보호 대책을 수립하고, 성실히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문자 발송 업체를 통한 사전에 설정된 예약 문자 자동으로 전송'정보통신망법' 또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10조 (회원의 의무)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회원은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준수하여야 합니다.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를 발송하여야 합니다.회원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증빙 서류 제출 시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는 정보만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증빙 서류에 거짓된 정보가 있을 시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회원은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해 서비스를 악용하거나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별도의 경고 조치없이 이용 자격을 상실할 수 있고 추후 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 12조 (분쟁해결)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빠른 조치를 취합니다회사는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3조 (손해배상)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환불정책)- (주)폰티스 서비스 중 “나만의 온라인 비서 서비스 (이하 온비)“는 이용자의 환불 요청에 대해 상세 확인 후 대금 환급, 청약 철회, 거래에 대한 취소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용자가 온비에 대해 구매 혹은 결제를 시작한 후 해지 혹은 환급 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액 또는 일부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1. 이용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인해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2. 이용자가 결제 후 부가세 신고 등의 세무신고가 이미 접수되어 완료된 경우3. 이용기한이 만료되었을 경우4. 이용자가 거래 후 온비를 이용하였음에도 미사용을 사유로 환불 요청을 할 경우5. 이용자가 서비스를 악용하여 이용 자격이 상실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